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진&영상 무작정 따라하기. 김용만 저

by ★☆★! 2020. 12. 7.

 

스마트폰 사진&영상 무작정 따라 하기. 김용만 저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영상을 찍는 분들을 위한 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연애하기 전에는 스마트폰 사진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쓸 때는 영수증 기록용이나 자동차 주차할 때 주차 위치를 찍는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아이폰을 사용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연애를 시작했는데 지금 아내가 된 당시의 여자 친구는 사진 찍고 SNS에 사진 올리는 취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 그램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인스타 그램을 보면서 느낀 점은 "우리나라에 이렇게 사진 잘 찍는 사람들이 많구나."였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며 "우리나라에 노래 잘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았구나."를 느꼈는데 그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지금은 많이 사진 찍는 기초가 채워지기 하였지만 여전히 아내를 답답하게 하는데 이런 저에게 꼭 필요한 책을 보게 되어 구입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영상 무작정 따라 하기. 김용만 저

스마트폰 촬영만을 위한 사진 책

가장 큰 장점은 이 책은 오로지 "스마트폰" 카메라 위주 입니다. 작가는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그리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점을 적극 어필하는 한편 이를 가지고 최고의 결가가 나올 수 있도록 코치해 줍니다. 

 

스마트폰으로 배우는 사진의 기초

하지만 이 책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해서. 그리고 촬영자가 전문 사진기를 쓰지 않는다고 해서 사진 촬영의 기초를 넘어가지 않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녹아 있는 수동카메라의 기능들과 조작법을 설명해줍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지겹고 졸리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다가 아쉬워서 찾아보니 책을 읽을 때 가장 지루했던 부분들이 이해를 돕고 해결책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사진의 기본원리를 스마트폰 사용자가 알기 쉽게 설명하는데 저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빛에 관한 부분이었습니다. 어떤 빛에서 찍으면 잘 나온다. 왜? 이렇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래 예시를 촤라락 보여줍니다. 

스마트폰 사진&영상 무작정 따라 하기. 김용만 저

이 책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내가 치고 싶은 곡을 집중적으로 알려주는 피아노 학원!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책이 꽤 두껍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부분을 찾기 쉽고 금방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되어 있습니다. 출판사는 이런 배우는 시리즈를 잘 만드는 '길벗' 출판사. 길벗 출판사가 처음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를 냈을 때 책을 보고 저에게 잘 맞았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웬만하면 무언가 처음 배울 때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에 있는지 먼저 살펴보곤 합니다.

스마트폰 사진&영상 무작정 따라 하기. 김용만 저

촬영뿐만 아니라 활용 법까지.

책은 촬영 법뿐만 아니라 SNS, 유튜브 등 다양한 활용 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거나 SNS, 1인 창업을 하시는 분들도 이 책을 공부한다면 인터넷에 떠도는 조각조각 정보보다 고급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가격은 이만 원! 올 칼라인데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더 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오늘도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