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

핀터레스트. 미술 디자인 사진 전문가를 위한 SNS

by 느낌표 ★☆★! 2021. 1. 24.

핀터레스트 미술 디자인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SNS

 

 

핀 + 인터레스트 (흥미, 관심)

오늘은 핀터레스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미술과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영감을 주는 SNS입니다. 각 SNS 마다 각자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의 강점은 다양한 사진들을 한 번에 보드에 펼쳐 놓고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른 SNS 보다 영감을 주는 사진, 작품 등을 더 전문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로고

핀터레스트 사용 방법

1) 이미지, 아이디어 검색

2) 이미지, 아이디어 스크랩

3) 보드에 분류해서 모으고 필요할때 보기

4) 관심있는 아이디어, 사람들 팔로우하기

 

핀터레스트는 이미지를 검색하고, 내가 좋아하는 이미지들을 앨범(보드)에 모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내가 특정 주제로 보드를 만들어 놓으면 해당 보드에는 내가 저장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관련된 이미지들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줍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다시 저장할 수 있어요.

 

 

 

핀터레스트와 인스타의 차이점이자 강점은 한번에 다양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에 제가 핀터레스트의 홈페이지 화면과 핀터레스트 모바일 화면을 띄워 두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 번에 이미지를 띄우기 때문에 한 번에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홈페이지 화면
핀터레스트 모바일 화면

 

핀터레스트의 단점. 고화질 이미지를 소유할 수 없습니다.

핀터레스트에도 단점은 있으니 고화질 사진의 원본을 구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림의 떡이라고나 할까요. 인스타나 다른 검색 엔진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고퀄리티의 이미지 자료들을 얻을 수 있지만 그것들은 대부분 저화질입니다. 구입이라도 해서 멋진 사진들의 고화질 사진을 얻고 싶지만 이미지를 업로드 한분들도 출처가 없는 경우도 있고 저작권을 소유한 경우도 드뭅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가공하여 사용할 수 없는 점들은 많이 아쉽습니다. 게티 이미지나 스톡 이미지 사이트의 유료 이미지들은 퀄리티는 별로인데 고화질을 구할 수 있고, 핀터레스트처럼 멋진 이미지들은 고화질을 구하여 사용할 수 없으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댓글0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