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술

예술, 미술, 디자인 유튜버 추천

by ★☆★! 2021. 1. 16.

 

미술, 예술, 디자인 유튜버

미술 유튜버를 보면 다양한 종류가 많습니다.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도 있고 미술 역사나 미술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다양한 분들이 많은데 나름대로 재미있게 본 채널들을 추천합니다.

 

미술, 디자인 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일까? 궁금하다면 이연. LEEYEON

이연님의 유튜버는 개성이 묻어 있습니다. 미술과 디자인을 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어떤 생각을 하고 살까?라고 한다면 이연님의 유튜브 채널을 추천합니다. 이연님은 그림도 그리고 생각을 말하기도 하고 미술 재료, 디자인 재료들을 리뷰합니다. 유튜브에서 전공자 치고는 그림을 잘 그리지 않는다고 하지만 보고 있으면 빠져듭니다.

 

이연 유튜브 채널의 묘미는 프레젠 테이션 입니다. 제 마음대로 프레젠테이션이라고 적었는데 종이에 글을 적으면서 어떤 주제에 대해 설명하거나 아이패드에 글을 적으면서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림 이야기뿐만 아니라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최근 잉크와 모나미 펜으로 재료 소개를 하고 모나미 플러스펜의 이연 에디션도 나왔습니다. 이연님이 그리면서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나도 이런 디자인적인 또는 예술가적인 사고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멋지고 프로페셔널합니다.

 

 

미술계의 이슈를 다루는 김 고흐님의 유튜브

김고흐 님의 유튜브도 최근 보고 있습니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채널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연님의 유튜브와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예술과 순수 미술 전시, 작가, 그리고 실제 필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합니다. 매우 민감한 주제를 이야기하고 때로는 비판하고 때로는 위로하기도 합니다. 제가 고흐 님의 유튜브를 중독성 있게 보는 이유는 미술과 예술계에 대한 열정과 애정 그리고 젊은 에너지가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젊은 예술가 아티스의 고민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 미술계를 바라보는 시선이 궁금하다면 보시길 추천합니다. 

 

금손의 끝판왕 drawholic

정말 정말 정말 잘 그리는 drawholic님의 채널입니다. 무려 298만 명의 유튜버인데 오로지 그림을 그리기만 하는 채널입니다. 사람의 손으로 어디까지 똑같이 그릴 수 있을까? 가 궁금하거나 혹은 나 이제 좀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 나 정도 그리면 꽤 잘 그리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자극을 받고 싶다면 들어가서 시청하시면 좋습니다. 주로 연예인, 영화 포스터, 애니메이션 캐릭터도 가금 그려주시는데 너무너무 잘 그려서 멍하니 재생시키게 됩니다. 색연필 외 다양한 혼합재료를 쓰는데 해외에도 이런 유튜버들이 많이 있는데 한국에도 이만큼 잘 그리는 분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성 그림 세모림

제가 요새 좋아하는 유튜버입니다. 구독자가 이제 1만 초반입니다. 아마 '세상의 모든 그림'을 줄인 닉네임이 아닐까 합니다. 세모림 님의 그림은 정말 파스텔톤이라는 말이 감성이라는 말이 너무 잘 어울리는 그림입니다. 주로 오일 파스텔을 사용하는데 그림 그리는 색감 등을 보면 넋을 놓고 보게 됩니다. drawholic님의 그림은 앞에 실물이 창조되는 느낌이라면 세모림님의 그림은 정말 그림 그림 한 그림이고 가지고 싶고 책 속에 갈피로 만들거나 엽서로 그린 것을 액자 속에 넣어 소장하고 싶은 그림입니다. 그림 강좌도 올라옵니다. 따라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역시나 안됩니다. 실력 차가 많이 납니다. 같은 재료를 쓰고 똑같이 해도 잘 안됩니다.

 

오후의 시아 오일파스텔

오일파스텔 그림은 오후의 시아 님의 그림이 참 좋습니다. 대부분을 오일파스텔로 말없이 그리는 영상을 올립니다. 같은 재료를 사용하는데도 세모림 님과는 다른 감성의 그림이 나옵니다. 그러고 보면 참 신기합니다. 세모림님이 인물과 동물을 주로 그린다면 오후의 시 아님은 풍경과 순간 포착? 같은 그림이 많이 올라옵니다. 때로는 간단하게 따라 그릴 수 있는 그림도 올라 와 재미있게 그릴 수도 있습니다. 인트로에서 윙크하는 소녀가 인상적입니다. 

 

오늘은 생각 나는 대로 4분만 소개를 해드렸는데 더 소개해 드릴분이 많습니다. 간단히 그림 하면 그리는 걸로 무슨 유튜브 찍을 게 있나 생각하지만 정말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가지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 소개하고 싶은 분이 많아 또 차후에 추가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오늘도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