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리스 드라마 추천. 응답하라 1994

by ★☆★! 2020. 12. 13.

 

드라마 줄거리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읽기 전 주의하세요.

 

넷플리스 드라마 추천. 응답하라 1994

 

신랑 찾기 드라마 2탄!

2013년에 나온 TVN의 '응답하라 시리즈 2탄!'입니다. 개인적으로 응답하라 시리즈를 정말 좋아합니다. 1편은 본방 할 때는 못 보서 몰입해서 제대로 본 적은 없는데 2편과 3편은 한화 한화 정말 재미있게 본방 사수하며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돌리다가 그때의 추억이 생각이 나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출처:티빙, TVN 공식 홈페이지

멀다면 멀고 가깝다면 가까운 1994년의 이야기.

1994년 이제는 26년 전 이야기네요. 제가 그때 살아 있어서 먼 이야기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적고 보니 엄청 옛날이군요. 90년대는 김영삼 대통령이 행정부 수반으로 있고 어쩌면 본격적으로 민주주의가 꽃피어 80년대와는 또 다른 분위기입니다.

 

 

저는 당시 어릴 적이라 그 시대가 무척 향수가 있는데 (기억이 날정도는 아니지만 아련한 어린 시절이랄까요) 저 같은 세대를 겨냥하여 만든 드라마라고 합니다.

출처:티빙, TVN 공식 홈페이지

신촌 대학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청춘 드라마.

드라마를 할 당시 제가 대학을 졸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특히 지방에서 올라온 각 지역적 특색을 가진 대학생들의 청춘 이야기는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지금은 대학생들 이야기보다 직장인 드라마가 더 공감되는데 당시에는 그랬었습니다. 

출처:티빙, TVN 공식 홈페이지

주인공은 성나정. 고아라 배우님

고아라 배우님이 이번 화의 여주인공을 연기했습니다. 당시 세련되고 도도한 이미지였는데 드라마에서 털털한 모습을 보여주어 이미지 변신을 했었습니다. 아직도 개인적으로 '성나정' 캐릭터가 더 생각이 나네요. 새내기 대학생을 무척 연기를 잘했었습니다.

출처:티빙, TVN 공식 홈페이지

쓰레기. 정우 배우님.

정우 배우님이 여기서 확실하게 대중에게 인지도를 넓혔습니다. 이전 영화 출연한 '바람'을 친구들이 재미있다고 한건 보지 못했는데 이 드라마에서 '복학생 형' 느낌으로 그리고 나정의 오빠 같은 느낌으로 연기를 잘했습니다. 

 

삼각관계 철봉이. 김선준 배우님

건축학 개론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국민의 적인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번 드라마에서 정말 멋진 서울남자로 이미지가 너무 좋아지셨습니다. 그전에는 영화에서 잔인한 킬러 역할로 나왔는데 어떤 역할을 하던 잘 소화해내고 이후로는 존재감 있는 드라마에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출처:티빙, TVN 공식 홈페이지

관전 포인트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각 지역에서 올라온 하숙생들이 서울 신촌에서 하숙하며 겪게 되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그 화 하나하나 들이 무척 다채롭고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래서 시즌2를 더 재미있게 보았던 것 같아요. 각 배우들이 연기도 정말 잘했고. 

 

삼천포 김성균 배우님.

김성균 배우님이 이 드라마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깡패로 나오는거 아니냐 우려가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전 영화가 '범죄와의 전쟁'이었습니다. 아마 그다음 영화는 강풀의 '이웃사람'에서 연쇄살인마로 나왔을 겁니다. 그때 단발로 최민식과 마동석을 때리는 연기를 보면서 진짜 조폭을 데려온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분이 삼천포에서 올라온 20살의 대학생을 연기하는 것도 보면 재미있을 드라마 감상 포인트입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