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응답하라 1988

by ★☆★! 2020. 12. 14.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응답하라 1988

 

드라마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읽기 전 주의하고 읽어주세요.

 

응답하라 시리즈의 3편. 그리고 현재는 마지막 편.

2016년 방영했던 '응답하라 시리즈'의 마지막 편입니다. 계속해서 '신랑 찾기' 드라마라고 하죠. 이제는 지겹지도 않냐? 또 신랑을 찾아야 하냐? 며 당시에 정형화된 응답 하라 시리즈의 공식이 지겹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사람들은 2편까지 성공적이었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응답 하라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를 더 기대하고 보았습니다. 그리고 1편, 2편만큼이나 재미있었습니다. '박보검'이라는 배우의 매력을 알아본 드라마였고 류준열, 혜리, 그리고 그 외 다양한 조연들의 구멍 없는 연기. 그리고 이제는 더 보여줄 것이 없을 것 같았던 응답 하라 시리즈가 아직도 더 보여줄 것이 많다는 걸 보여준 시리즈였습니다.

출처:티빙 홈페이지, TVN '응답하라' 홈페이지 발췌

2020년 50-60대의 젊은 시절. 엄마 아빠의 신혼 시절이자 삼촌의 고등학교 대학생 시절 이야기.

응답하라 시리즈 1 '응답하라 1997' 에서는 주인공들의 고등학교 때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 2 '응답하라 1994'에서는 당시 신촌의 대학생들. 전국에서 올라온 팔도 청춘의 캠퍼스 라이프에 대해 이야기했었죠. 이번에는 다시 고등학생입니다.

 

 

쌍문동의 이웃사촌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출처:티빙 홈페이지, TVN '응답하라' 홈페이지 발췌

응답하라 OST

저는 응답하라 시르즈 3편을 모두 좋아합니다. 특히 OST는 시리즈 3편이 제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시리즈 3편은 음악을 먼저 선곡하고 드라마를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80년대 90년대의 가요가 2016년 2017년 내내 유행하게 만든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거리마다 "걱정 말아요 그대." 노래방에 가도 학생이나 어른이나 엄청 불렀던 것 같습니다. 

출처:티빙 홈페이지, TVN '응답하라' 홈페이지 발췌

1편이 짝사랑, 2편이 캠퍼스의 청춘이라면. 3편은 가족에 포커스를 맞추었습니다.

3편은 덕선이의 사랑 이야기도 중요하지만 각 주인공 가족들의 모습에 더 에피소드의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투닥투닥 아들 둘 집 정봉 이형은 신스틸러였죠. 김정봉이라는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확실히 에피소드 자체가 두 사람보다는 각각의 삶에 초점을 맞춘 느낌이었어요. 

출처:티빙 홈페이지, TVN '응답하라' 홈페이지 발췌

응팔의 뮤즈 덕선 "혜리"

응답하라 시리즈가 인기를 얻어가면서 시리즈 3의 여주인공은 누가 될까? 당시 대중들의 관심이 쏠렸는데 그는 바로 걸스데이의 "혜리"입니다. 1대, 2대 뮤즈들이 연기를 잘했고 개성 있는 캐릭터를 연기했기에 부담이 되었을 텐데 무척 연기를 잘했습니다. 물론 의견이 갈리긴 했지만 드라마가 인기를 끈 거 보면 혜리가 배우로서 충분히 잘해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까지도 혜리를 보면 4년이나 지났느데도 응팔의 혜리가 떠오릅니다.

어남택? 어남열?

회를 거듭할수록 누가 남편이냐를 두고 인터넷을 달구었습니다. 그때는 정말 재미있었어요, 매주 예상 댓글을 보며 복선에 복선을!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이 내용은 적지 않겠습니다. 어남택은 "어차피 남편은 택이"라는 뜻이고 어남렬은 "어차피 남편은 류준열"의 줄임말이었습니다. 둘 다 무척 매력 있는 캐릭터여서 많은 시청자를 당시 설레게 했습니다.

 

다들 어딘가 살고 있을 것 같은...

응답하라 시리즈를 보면 이 하늘 어딘가 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빠져들었네요. 아무튼! 아직 못 보셨다면 한번 과거로 시간 여행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오늘도 보잘것없는 리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