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by ★☆★! 2021. 2. 11.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

저출산으로 나라에서 다양하게 임산부와 육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중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라는 시범사업 정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직 전체적으로 시행되지는 않지만 대부분 지역에 시행이 되고 있고 차차 확대될 것으로 생각해 소개해 드립니다.맨 아래 페이지에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링크를 연결해 놓았습니다. 가셔서 신청하셔요.

 

 

출처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팜플렛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란?

임산부 또는 산모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먹거리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일명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

 


무엇을 지원하는가?

정부가 만든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서 1년간 쓸 수 있는 복지 포인트  384,000원을 지원합니다. (96,000원은 본인 현금 결제) 유기농, 무농약, 무항생제, 좋은 양질의 농축산물을 꾸러미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예시

 


지원대상

내국인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임산부 혹은 출산 후 1년 이내의 산모인데 시범사업이므로 홈페이지에서 지원하여 선정되어야 합니다. 마감된 지역도 있네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원기간

신청 후 1년간 지원해주네요.

 

 

 

시범사업 대상인 지역

아래와 같은 지역인데 홈페이지에 가시면 거주지역이 사업에 포함이 되었는지 더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팸플릿에 있는 부분을 캡처했는데요, 서울, 대전, 강원, 충북, 전북, 전남, 제주는 전 지역이고요. 나머지 아닌 부분은 아래 표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선착순인지 인원 제한이 있는지 마감이 있어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때 확인해 보셔야 해요.

 

 


신청 과정

먼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에서 지원 신청하고 자격 확인을 합니다. 코로나라서 비대면으로 하고 주민등록 정보 및 임신 출산 관련 서류를 제출하네요. 그리고 문자로 고유번호를 받으면 끝! 

페이지가 길어져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QnA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래에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하는 곳입니다.

www.ecoemall.com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