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by ★☆★! 2021. 2. 11.

 

 

임산부 농산물꾸러미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산부 농산물꾸러미에 대한 총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임산부 농산물꾸러미는 현재 임산부와 출산 1년 이내의 산모를 위해서 정부에서 1년간 약 48만원 어치의 친환경 농산물 (무농약, 친환경 농산물 및 무항생제 축산물)을 1년간 지원하는제도에요. 본인 부담금 20% (9만 6천원을 내면) 정부에서 80% 38만 4천원을 포인트 형식으로 지원해 줍니다. 현재 시험운영하고 있고 대부분의 전국에서 지원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 

 

 

출처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먼저 소개한 지원과 친환경 농산물 지원은 홈페이지 링크를 제가 두었어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www.ecoemall.com/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안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지원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21년 신청기한은 1월 11일부터 12월 15일까지고 지원선정된 후 1년동안 48만원을 쓸수 있네요. (본인 부담금 20%).

 

 

출처 :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자주하는 질문'

간단히 요약하면 쌍둥이일경우 1번만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주문한 상품에 문제가 있을경우 교환, 환불 받을수 있네요. 외국인 임산부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구요. 임산부가 아닌 사람들은 이 쇼핑몰을 이용할 수 없네요. 같은 해에 유산을 하게될 경우 한해에 두번 지원 받을수는 없습니다. 한해에는 한번! 그리고 보건복지부에서 '영양플러스'지원 받고 있으면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중간에 타지역으로 이사갈 경우에는 신고를 하면 주소변경하여 지속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도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꼼꼼하게 챙기셔서 지원받으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