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온누리 상품권

by ★☆★! 2021. 2. 9.

 

온누리 상품권 

안녕하세요. 온누리 상품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직장인이라면 '온누리 상품권'이 익숙할 텐데요. 회사에서 명절 떡값 같은 것을 모두 현금으로 주지 않고 이런 상품권으로 많이 줍니다. 오늘 그 '온누리 상품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기원

한마디로 '전통시장 상품권' 입니다. 원래 지역마다, 각 시장마다 따로따로 시장하던 것을 전국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한 상품권이 온누리 상품권입니다. 참고로 '온누리'는 '온 세상'이라는 순우리말입니다. 이름 잘 지었네요. 2009년 7월에 만들어졌고 전통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쓰는 이유

5% 싸게 살수 있어요. 명절에는 10% 까지 싸게 살 수 있네요. 만원이면 9,5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은 한 달에 50만 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어요. 대신 법인은 무제한으로 살 수 있네요. 대기업에서 왜 온누리 상품권을 섞어주는지 알겠네요. 인원이 많이 모이면 꽤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겠어요.

 

 

온누리 상품권 종류

온누리 상품권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종이, 카드, 모바일

 

 

종이, 지류 온누리 상품권

아래와 같이 생겼구요. 오천 원, 만원, 삼만 원. 3가지 종류가 있어요

 

카드 온누리 상품권

카드는 아래와 같이 생겼고 충전식이 따로 있네요.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모바일은 아래와 같은 권종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류만 받아서 몰랐는데 모바일이 많이 편리할 것 같아요. 삼성페이 처럼 쓸수 있겠네요

 

온누리 상품권 현금 교환

60% 이상 구매하면 나머지는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원 중에 육천 원까지 사면 사천 원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