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경기도재난지원금 사용처

by ★☆★! 2021. 2. 7.

 

경기도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안녕하세요. 현재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 가능 기간인데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출처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자주 묻는 질문"란의 내용을 발췌하여 정리하였습니다.

 

 

경기도 모든 상점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수 있나요?

경기도 내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군의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같은 경기도 라도 내 주민등록상의 시군이 아니거나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 이 아니면 사용 불가능합니다.

 

 

가맹점 확인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셔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맹점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일 년간 매출 10억 원 이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웬만큼 우리가 이름을 들어본 백화점, 마트, 슈퍼마켓, 개인이 아닌 기업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는 안되는데 기업에서 운영하더라도 직영점이 아니라 대리점의 경우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형 프랜차이즈라도 "경기 지역화폐 사용 가능"이라고 붙어 있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www.gmoney.or.kr

 

▦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온라인 사용은 "경기도 공공 배달앱 [배달 특급]"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용 여부가 큰 관심사인데요. 기본적으로는 안됩니다. "경기도 공공 배달앱 [배달 특급]" 만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경기도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정해진 기간 안에 잘 사용하시고 코로나가 올해에는 잘 마무리되어서 일상생활에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