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브리저튼

by ★☆★! 2021. 2. 13.

 

브리저튼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줄거리의 스포일러를 약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기 전 주의하여 주세요

 

넷플릭스 브리저튼

1800년대 대영제국시대 런던 가십걸

넷플릭스는 각 나라 드라마, 영화 문화 컨텐츠의 경쟁의 장입니다. 우리나라 킹덤이 2년 전에 전 세계 1위를 하여 '조선'이라는 나라와 '좀비'라는 장르를 합쳐 대박을 쳤었는데요. "브리저튼"은 대영제국 시대의 런던 + 가십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화 '오만과 편견'을 재미있게 보았다면? 재미있게 볼겁니다.

'오만과 편견'과 시대 배경도 비슷하고 줄거리도 비슷합니다. 대신 훨씬 제국의 중심부로 무대를 옮겼고 더 화려해졌다는 거지요. 브리저튼의 시대 배경이 '오만과 편견' 책 출간 연도와도 같은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브리저튼 가문의 8남매들
여왕님.

 

웰 메이즈 할리퀸 로맨스 드라마

할리퀸 로맨스 드라마는 매력 있는 여자 주인공이 멋지고 능력 있는 남성과 처음에는 남사친으로 혹은 약간 티격태격하다가 결국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입니다. 영국이라는 나라의 문화가 그리고 1800년대 시대 배경이 낯설 것 같지만 퓨전사극이라 크게 어렵지 않게 극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브리저튼 줄거리

결혼 적령기가 되어 런던 사교계에 진출한 '다프네'

다프네는 '브리저튼' 자작 가문의 8남매 중 4번째 자녀이자 장녀입니다. 위로 오빠가 3이네요. 잠시 설명하면 귀족 계급이 왕족-> 공작-> 자작-> 후작->그리고 부르주아. 이런 식으로 넘아갈 겁니다. 자작이니까 잘살긴 하는데 아직 올라갈 계단이 남아있지요. 이 사교계 진출은 결혼을 하기 위해 명성을 관리하고 몸가짐을 하여 그리고 외모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남자를 만나 시집을 가는 것입니다. 다프네는 수려한 외모로 사교계에 진출한 첫날 퀸카가 됩니다. 

 

 

 

 

츤데레 헤이스팅스 공작과 계약연애

헤이스팅스 공작은 모든 할리퀸 로맨스 드라마가 그렇듯 여자에 관심 없고 다만 모든 것을 가진 남자입니다. 6화에 저택이 나오는데 유럽 귀족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오만과 편견의 남주와 전체적인 흐름이 비슷합니다. 헤이스팅스는 자신의 가문을 멸족시키기 위해 비혼을 결심합니다. 어릴 적 자신을 낳다 죽은 어머니를 경멸하고 자신을 실패이자 가문의 수치라고 여기면서 정작 공작 가문의 안녕만을 위해 살다 간 괴물 같은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서이지요. 하지만 자신을 길러준 양어머니를 위해 노력하는 시늉만 보여주기 우해 사교계에 입문합니다.

 

 

출처 : 넷플릭스
출처 : 넷플릭스

계약연애는 사랑으로

여러 에피소드와 이벤트를 거치며 결국 둘은 사랑에 빠져 결혼합니다. 그 과정에서 누군가는 여자 주인공 다프네를 모함하기도 해 백마 탄 왕자처럼 헤이스팅스 공작이 나타나 구해주기도 하고 이웃나라 독일의 왕자가 사교계에 짠! 하고 등장하고 여자 주인공에게 청혼을 하여 질투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결국! 둘은 잘됩니다.  

 

 

넷플릭스 브리저튼
브리저튼
브리저튼

 

파티, 멋진 궁전, 썸 타는 이야기 브리저튼은 볼거리가 많다.

멋진 영국의 궁궐. 너무 예쁜 여러 종류의 드레스들, 그리고 그 시대의 멋진 차인 마차. 그리고 각 주인공들이 입은 옷은 영국의 제국시대를 멋지고 예쁘게 잘 표현했습니다.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을 이 영화를 보며 다시 느낍니다. 후기나 유튜브를 보니 고증에만 애쓴 것이 아니라 현대적으로 복식, 인테리어 등을 해석하여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른 드라마

브리저튼은 청불 영화로도 유명한데요. 실제로 보면서 느낀 것은 청소년들이 보았을 때는 충분히 자극적일 수 있겠으나 20살이 넘은 어른이 보기에는 그냥 적당히 작품의 스토리 개연성에 필요한 정도여서 거부감이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가족이 다 같이 시청할 정도는 아니라는 거 꼭 명심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넷플릭스 관련 글들

브리저튼 등장인물 총정리! 누가 누구야?

simpleart.tistory.com/149

 

브리저튼 등장인물

브리저튼 등장인물 줄리아 퀸의 원작 소설 '공작과 나'를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 브리저튼의 등장인물 브리저튼 개요 2020년 12월 2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1800년대 영국 사교계에서 브리

simpleart.tistory.com

 

존잘남들의 무협 브로맨스. 음양사 청아집

simpleart.tistory.com/142

 

음양사 청아집

음영사 청아집 넷플릭스 영화추천 * 이 포스팅은 영화 스토리와 결말에 대한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치 빠른 분들은 주의하여 주세요 코로나로 오늘도 어김없이 넷플릭스에 접속했습니다

simpleart.tistory.com

 

넷플릭스 예능 추천! 일본판 하트 시그널 

simpleart.tistory.com/54

 

테라스 하우스 도시남녀. 넷플릭스 추천

테라스 하우스 도시남녀. 넷플릭스 추천 최근 4-5년 전에 '하트 시그널' 시즌 1 이 방영되고 2030 연령대가 많이 보았습니다. 하트 시그널 시즌 1의 화제성에 힘입어 시즌2 그리고 작년에 시즌3까

simpleart.tistory.com

 

감사합니다. 

 

https://simpleart.tistory.com/54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