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귀멸의 칼날 넷플릭스 추천

by ★☆★! 2021. 2. 27.

귀멸의 칼날 1기 봐야 하는 이유. 어떤 분들에게 추천드리는지, 애니메이션의 줄거리, 배경, 등장인물, 재미 포인트, 아쉬운 점, 2기 에 대한 일정 등을 총정리해드립니다.

귀멸의-칼날
귀멸의-칼날

귀멸의 칼날 넷플릭스 봐야 하는 이유

매력 있는 애니메이션 세계관의 등장

일본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진격의 거인 등은 비슷한 성장형 스토리를 가지면서 각기 개성 있는 세계관을 보여주어 팍팍하고 뻔한 현실에 지쳐있는 우리에게 재미와 오락거리를 주었습니다. 귀멸의 칼날은 최근 2020년 12월 25일 '귀멸의 칼날:무한 열차'가 개봉하며 '귀멸의 칼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시청자에게 입문용으로 세계관 전체를 이해하는데 보면 좋습니다.

 

멋진 작화

귀멸의 칼날을 보면 작화에 돈을 많이 썼음이 느껴집니다.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도 작화도 준수하지만 배경과 특수효과가 그 시대의 일본의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했습니다. 특히 눈 내리는 장면 등은 정말 신경을 많이 썼구나.라고 느끼고. OST 도 비슷한 듯 다르게 매력이 있습니다. 플스에서 했던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이 생각나기도 했네요.

 

귀멸의 칼날 꼭 봐야할 사람은 누구?

나루토처럼 일본 문화와 판타지가 가미된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 무대 자체가 일본의 근대 개항기여서 일본 문화가 불편하신 분들은 많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소년챔프류 일본 만화를 좋아하셨던 분들도 좋아할 겁니다.

귀멸의 칼날 배경

귀멸의 칼날은 일본이 근대기 현대와 전통이 섞이던 제국시대입니다.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침략을 당했고 그로 인해 고통을 당했던 세대들이 여전히 고통을 당하고 있어 불편할 수 있지만 이 일본의 근대는 격변하는 과거에서 현재로 넘어오는 시대로서 많은 판타지 문학들이 있는 시대입니다.

 

혈귀란 무엇인가?

혈귀는 귀멸의 칼날에 등장하는 빌런입니다. 피로 인해 물리거나 하면 감염이 되고 좀비처럼 이성을 잃습니다. 처음에는 이 혈귀가 자연적으로 생긴 것인지 알았으나 어떤 인물에 의해 작위적으로 오래전부터 만들어져 왔다는 것을 알게 되고 탄지로는 이를 쫓으러 갑니다.

 

귀살 대란 무엇인가?

귀 살대는 감염된 혈귀를 죽이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정부의 공식을 받지 않았으나 스스로 단련하여 불멸의 혈귀를 처단하여 사람들이 혈귀로 변하는 것을 막습니다. 귀살 대가 되기 위하여는 자질이 있어야 하고 시험에 통과하여야 하는데 귀살대가 되는 과정에서도 많은 이들이 그 문턱을 넘지 못하고 죽고 맙니다.

귀멸의-칼날-탄지로-작화
귀멸의-칼날-탄지로

귀멸을 칼날 줄거리

탄지로 동생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여행을 떠나다. 이렇게 요약됩니다. 단란하고 평범한 탄지로와 가족들은 시골에서 오손도손 살고 있었는데 혈귀의 습격에 의해 동생 네즈코는 혈귀가 되고 나머지 식구들은 모두 죽음을 맞이합니다. 귀살대원이 네즈코를 척살하려는 것을 탄지로가 막았고 탄지로를 먹지 않으려고 움찔거리는 네즈코를 보고 귀살 대원은 희망을 보고 탄 지로에게 귀살 대가 되는 길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모험이 시작됩니다.

귀멸의 칼날 넷플릭스 후기

진격의 거인을 마지막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은 잘 안 보다가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귀멸이 칼날을 보러 간다는 사람들을 보고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서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집중해서 보게 됩니다. 줄거리 전개 속도가 질질 끄는 것 없이 시원시원하고 재미있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너무 잔인하다는 것. 모자이크가 나올 때도 있는데 귀여운 그림체에 가끔 심하게 징그러운 부분이 나와서 놀랜 적이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넷플릭스 글

귀멸의 칼날

simpleart.tistory.com/entry/%EB%84%B7%ED%94%8C%EB%A6%AD%EC%8A%A4-%ED%82%B9%EB%8D%A4?category=921520

 

넷플릭스. 킹덤

넷플릭스. 킹덤 시즌 1, 시즌2 * 이 포스팅은 드라마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여 읽어주세요. 아직도 킹덤 안 보셨습니까? 라고 물어보고 싶습니다. 킹덤은 넷플릭스를 아직 한 번도

simpleart.tistory.com

simpleart.tistory.com/entry/%EB%B8%8C%EB%A6%AC%EC%A0%80%ED%8A%BC?category=921520

 

브리저튼

브리저튼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줄거리의 스포일러를 약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기 전 주의하여 주세요 1800년대 대영제국시대 런던 가십걸 넷플릭스는 각 나라 드라마, 영화 문화 컨텐츠의 경

simpleart.tistory.com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