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킹덤 시즌 3 아신전 언제 ? 스토리 줄거리 예상과 아신 뜻

by ★☆★! 2021. 3. 20.

킹덤 시즌 3 아신전

킹덤 시즌3 아신전 떡밥에 대해 알아보고 언제 개봉할 것인지 현재 출연진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신 뜻에 대해도 알아보았으니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킹덤 시즌3 아신전 떡밥에 대해 알아보고 언제 개봉할 것인지 현재 출연진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킹덤은 현재 촬영을 마친 상태입니다. 먼저 공개된 예고편을 함께 보겠습니다. 

전지현-아신
아신전

www.youtube.com/watch?v=OU6XUR1ZKxE

 

킹덤 시즌 3 아신전 제작사

킹덤 시즌 3 아신전의 제작사는 바람 픽쳐스와 비에이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드래곤 공동으로 제작합니다. 감독은 김성훈 감독님입니다.

김성훈 감독님의 말

킹덤 아신전은 시즌 3가 아닙니다. 킹덤 2 다시 보기 해보면 아신전은 시즌 3로 가기 위한 디딤돌일 뿐! 이 말을 유추해 보면 어쩌면 아신전은 우리가 이전에 봤던 킹덤처럼 12화로 제작되는 것이 아니라 6화나 8화처럼 짧게 제작될수도 있을것 같아요. 킹덤이 원래도 시즌 1으로만 제작되었는데 워낙 인기가 있어서 분량을 두배로 늘려 시즌 2가 된것이잖아요. 그래서 뭔가 유니버스를 확장하기 위해 아신전은 세계관 확장과 연결을 위한 배경 설명 일것 같습니다. 마치 반지의 제왕의 실바마리온 처럼 말이지요. 아! 김성훈 감독님은 시즌 1과 2 모두 제작했습니다.

 

김은희 작가님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님입니다.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싸인, 시그널, 그리고 킹덤을 만들어주신 분입니다. 파리의 연인들. 그리고 태양의 후예.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모두 다 만들어 주셨네요. 인터뷰에서 킹덤 시즌 10 까지 쓰고 싶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작가님 저희도 그렇게 되길 바랍니다. 

 

그러면 현재 확정된 출연진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지현 아신

별그대의 전지현 이 이번에는 좀비 브리더 아신으로 돌아왔습니다. 제목도 아신전. 명실상부 이번 킹덤 외전의 주인공입니다. 시즌 2 마지막 장면에 세자일행이 모든 좀비를 처리하고 좀비에 대해 알아볼때 아신을 만나는 장면으로 끝났지요? 그 장면을 보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만날수 있겠구나 시즌 3를! 

킹덤 아신전 스토리 

다른 블로그에서도 하고 있는 예상 스토리 한번 상상해 보겠습니다. 먼저 시즌 3가 나오려면 최종 보스는 아신전에서 드러나면 안됩니다. 킹덤 2 다시 보기 해보면 고로 전지현 님이 최종 악당일 수도 없고 대신 다크히어로 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지현 배우님은 이때까지 별그대 처럼 그리고 도득들 처럼 카리스마에 유머가 더해진 캐릭터를 만나면 더 흥행했는데 이런 장점들을 백분 살린 캐릭터를 만들어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왜 지붕위에 올라가 있는 것일까? 킹덤 드라마의 긴장감 있는 음산한 분위기와 잘 맞는 티저

삼국시대 고대 주술

또한 김은희 작가님의 드라마들은 유머 코드가 항상 존재합니다. 물론 이번 킹덤은 약간 웃음기가 빠졌지만요. 그리고 여진족. 왜 여진족의 아신이라고 했을까요? 생사초에 대한 신비감을 더하려면 고대 주술로 연결이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여진족은 우리나라 고구려 발해 유민이 흘러 가기도 했고 금나라 청나라 원나라와도 지리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여진족 분포

 

뭔가 이런 것을 봤을때 너무 엉뚱한 나라와 연결하기 보다는 삼국시대 중 고구려의 고대 주술과 연결하지 않을까? 혹은 갑자기 사라져 버린 발해 등 의 왕족들과 연결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마 그런 왕족들이 복수를 위해 고대 주술을 사용했는데 호근 저주를 하였는데 아신은 그런 고대 왕족의 후손 혹은 그 무덤을 지키는 한 방편으로 죽은자들 에게 저주를 거는 방법으로 생사초와 주술을 사용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조선 초에도 태종 세종때 여진 정벌하여 4군 6진을 개척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 까지 함께 풀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킹덤 2 다시 보기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조선의 북방을 수비하는 수비대와 얽히면서 혹은 또 누군가 욕심많은 조선의 신하가 그 비법을 빼돌리거나 하는 쪽으로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임진왜란과는 200여년정도 차이가 나긴 하는데 4군 6진을 개척하면서 저기에 뭔가 비밀 병기처럼 봉인을 했다던가 말입니다. 여진족과 이야기를 풀어 갈 수 있는 역사적 사건들은 많이 있는데 작가님과 감독님이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갔을지 기대됩니다.

 

아신의 아역 배우 김시아

 

아신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김시아 배우님이 연기를 해주시네요. 그리고 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고 했습니다. 밑바닥 계층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려 한다는 인터뷰 기사도 있습니다. 어린시절 아신에게 가족이 몰살 당하는 이야기가 나올까요? 킹덤 시대적 상황은 임진왜란 1592년 이 있고 한 세대가 지나지 않은 시기 입니다. 1600년대 초일 겁니다. 청나라가 후금으로 태동하는 시기이고 여진족은 죽이고 죽이는 부족의 춘추 전국시대 입니다. 이 혼돈의 정국에서 아신의 부족이 겪는 불행을 이야기 할것 같습니다.

북방에서는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저주로부터 수호하는 자

또 하나의 스토리를 생각해보자면 영화 '미이라' 시리즈나 귀멸의 칼날 같은 시나리오도 예상해볼수 있습니다. 미이라를 보면 이모텝의 저주에서 악마의 부활을 막기 위해 지키는 부족들이 있습니다. 검은 두건을 쓰고 다니는데 막상 이모텝이 깨어나니 너무 약해서 마음이 아팠던 기억이 납니다. 귀멸의 칼날에도 귀살대가 있듯이 아신이 이런 저주로부터 세상을 보호하기 위한 어떤 임무를 띈 부족이나 조직인데 혼란의 정국 속에서 가족이 몰살당하고 결국 이 저주가 깨어나는 스토리도 생각해 봅니다. 너무 생사초 생각을 하지 않았나요? 이렇게 전개를 예상해보는 것도 킹덤의 팬으로서 즐겁습니다. 그냥 재미로 읽어 주세요.

임진왜란 서양에서 건너온 저주일까?

그런 생각도 해봤습니다. 좀비 자체가 부두교 서역에서 온 문화이기에 임진왜란때 일본에 의해서 혹은 참혹한 역병중에 죽은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좀비 군대를 사용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것도 떡밥 회수가 될 수 있겠네요. 킹덤 시즌 2 에서도 하층민들을 좀비로 만들어 도구처럼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 방법을 조선에서 먼저 시작한 것이 아니라 북방 여진족이나 중국 의해 먼저 배웠다던지. 킹덤 2 다시 보기 그래서 아신의 가족들은 병사로 이용되고 아신은 그 가족들과 지인들을 살리기 위해 생사초를 개량한 것은 아닐까 합니다. 킹덤 시즌 3

사면 초가의 상황

킹덤 시즌 3 아신전 언제 나올까?

2020년 11월 촬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촬영이 지연될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5~6개월이면 모두촬영하고 편집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넷플릭스가 핫한 개봉 시즌은 주로 추석 같은 명절이나 크리스마스 같은 시즌에 맞춰 공개하지 않을까 합니다. 빠르면 9월 추석 늦춰지면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초에 개봉을 예상합니다. 킹덤 2 다시 보기

아신 뒤의 배경이 사막으로도 보입니다

아신 뜻

아신이라는 이름이 또 힌트가 될것 같습니다. 아신이라는 말로 검색을 해보니 “아버지는 나를 낳으시고(부생아신, 父生我身) 어머니는 나를 기르셨도다(母鞠我身, 모국아신)” 라는 사자소학의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신은 "내 몸" 이라는 뜻입니다. 낳고 길렀다는 말을 보면 이 사자소학의 말이 아신의 이름 뜻과도 나쁘지 않게 연결이 됩니다.

백제의 왕 아신

또 백제에 아신왕이라는 왕이 있었다고 합니다. 백제의 17대 왕입니다. 광개토 대왕과 같은 시기의 백제 옹인데 일본 왜나라와 동맹을 맺어 광개토 대왕을 막으려 노력했던 왕입니다. 연관이 없을 수 도 있지만 같은 이름이고 아마 이때는 한자를 음만 따기 위해서 가지고 왔다고 배운걸로 기억해서 뜻은 안맞을 수도 있어서 관련이 없을수도 있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simpleart.tistory.com/188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쉽게 따라하기 3가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를 오류나 실수로 삭제하여 재설치하는 분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포스팅입니다.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simpleart.tistory.com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멸의 칼날 넷플릭스 추천  (0) 2021.02.27
시지프스 : 뜻 드라마 신화 넷플릭스 재방송  (0) 2021.02.21
안녕?나야! 최강희 김영광 KBS2 수목드라마  (0) 2021.02.18
송중기 빈센조  (0) 2021.02.16
빈센조  (0) 2021.02.15
브리저튼  (0) 2021.02.13
브리저튼 등장인물  (0) 2021.02.13
넷플릭스 추천. 스위트 홈 시즌 1 후기  (1) 2020.12.20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