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 예방법 7가지 생활습관

by ★☆★! 2021. 3. 30.

탈모를 예방하는 7가지 생활습관

 

탈모가 진행되고 나서야 어디서부터 잘못되었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부계나 모계중 탈모 유전자가 있어도 너무 빨리 온건 아닌가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탈모 예방하는 생활습관 에 대해 알아보고 미리 혹은 진행중이라면 탈모를 늦출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신경을 써야 합니다.

 

탈모 원인 증상 모르는 분은 아래글 참조하세요

simpleart.tistory.com/m/124

 

탈모 유전일까? 탈모의 원인과 증상

안녕하세요. 어느 날 갑자기 머리가 빠진다거나 거울 속에 머리가 텅텅 비어 보이면 스트레스가 많이 받습니다. 어릴 때는 나는 탈모가 없을 줄 알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혹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simpleart.tistory.com

 

이 글은 제가 직접 공부하고 스스로 치료하기 위해 작성한 내용으로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7가지 생활 습관

1. 청결한 두피 상태 유지

2. 과하지 않은 머리 마사지

3. 균형잡힌 운동

4. 건강한 식사

5. 편안한 수면

6. 흡연과 음주는 탈모의 지름길

7. 스트레스 줄이기

 

1. 청결한 두피 상태 유지

두피가 청결해야 합니다. 특히 머리카락이 나는 모공 주위에 노폐물이 껴 있으면 안됩니다. 지성이면 지성인데로 기름으로 인해서 악건성이면 악건성인대로 비듬 같은 피부 탈락 현상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자기 전에 두피의 상태를 특히 신경써야 합니다.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샴푸를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여자 탈모 샴푸라 하여 무조건 나에게 좋은것은 아닙니다. 산성도 에 따라 초기 탈모의 경우 나에게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 에대해서는 스스로 판단하는 만큼 스스로 공부가 필요 합니다.

머리를 감고 난 후에 머리에 수분이 남아 있으면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탈모 여자 세균이 번식하면 붉어지거나 가려운 현상이 생겨 모발에 좋지 않습니다.

 

2. 과하지 않은 머리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것은 머리에 혈액 순환을 도와 머리카락 모발로 영양을 원할히 공급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과하게 피부를 자극하는 것은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 여자 목이나 어깨를 마사지 하여 큰 피를 돌게 하고 가볍게 두드려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3. 균형잡힌 운동 생활

많은 병들은 적당한 운동을 하는것으로 회복이 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모발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여 주는것도 좋은 점입니다. 과한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오히려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내가 즐기면서 몸상태가 좋아지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여자 유산소 운동등이 좋고 필라테스나 요가 같은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는 운동도 좋습니다.

 

4. 건강한 식사

백번을 강조하여 중요한 균형잡히고 영양가 있는 식습관 입니다. 패스트 푸드와 튀긴 음식 등은 균형 잡힌 식습관외에 도 모발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은 검은 콩입니다. 검은 콩은 우리 머리카락을 구성하고 있는 영양소를 가장 많이 포함한 음식중 하나 입니다. 미역 같은 해조류도 탈모 여자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탈모 예방 에 좋은 음식 글

탈모에 좋은 음식

https://simpleart.tistory.com/m/201

5. 두피 탈모 예방 편안한 수면

성장기에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밤 10시 이전에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 10시 이후 깊은 수면에 들ㅇ가 실체 및 모발이 회복하고 성장하는 시간입니다. 평균적으로 6~7시간 정도 자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 모발을 청결히 하고 수분을 모두 말리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탈모

 

6. 담배와 술은 멀리 합니다.

지나친 음주와 수면은 혈액순환에 좋지 않아 두피 탈모 안 좋습니다. 그리고 영양 성분 부족을 초래합니다. 혹시 두피 탈모 가 진행되고 있거나 유전력이 있다면 음주와 흡연을 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7.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피부는 스트레스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신체 기관중 하나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눈 밑이 쾡해진다던지 혹은 피부가 푸석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는 모발에도 영향을 주어 과한 스트레스를 받아 일시적으로 스트레스성으로 모발이 탈락하는 경우도 많고 이런것이 이어져 영구적으로 가기도 합니다. 어려운 일이지만 스트레스 받을 상황으로 스스로를 몰아 넣지 않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렵지만요. 두피 탈모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에 좋은 음식  (0) 2021.03.28
탈모 예방 두피 관리 법  (0) 2021.03.27
피부미용에 좋은 귤  (0) 2021.02.08
탈모 유전일까? 탈모의 원인과 증상  (0) 2021.02.07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