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봄꽃 종류, 꽃말, 축제 Spring Flowers

by ★☆★! 2021. 3. 1.

봄꽃 종류 개화 시기와 꽃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선화

Papaer White

개화시기는 12~3월입니다. 꽃말은 고결, 신비, 자기애입니다. 원산지가 지중해 연안과 동북아시아로 전 세계에 자라고 있습니다. 자라면 크기는 10~50cm 정도의 크기입니다. 분포 지는 원산 지오 같이 한국, 일본, 중국과 유럽 지중해 연안입니다. 유명한 축제로는 태안 수선화 축제(대략 4월 충남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네이처 월드. 성인 9000원)가 있습니다.

봄꽃 종류, 꽃말, 축제 Spring Flowers

 

목련

Kobus Magnolia

개화시기는 3~4월입니다. 꽃말은 고귀함 우아함 입니다. 원산 지오 분포 지는 한국과 일본입니다. 높이가 10m까지 자라는 나무에서 나는 꽃입니다. 국내 유일의 목련축제가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매년 4월에 진행합니다. (4월 중. 태안 천리포 수목원에서 진행하며 840 분류군의 목련이 있습니다.)

 

봄꽃 종류, 꽃말, 축제 Spring Flowers

 

벚꽃

Cherry blossom

개화시기는 3~4월입니다. 꽃말은 절세 미인, 순결입니다. 벚꽃 축제는 전국적으로 워낙 많습니다. 4월에 열리는 진해 군항제, 경주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 축제, 잠실 벚꽃 축제 등등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꽃 축제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나리 

Korean Forsythia

개화시기는 4월 입니다. 꽃말은 기대. 희망, 깊은 정입니다. 원산지가 한국이고 한국과 중국의 산기슭 양지바른 곳에서 자라납니다. 높이는 약 3m까지 자라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로 4월에 피며 4가지 갈래로 꽃이 피어납니다. 개나리꽃으로 술음 담은 것을 연교 주라고도합니다.

응봉산 개나리 축제

 

민들레

Dandelion

개화시기는 4~5월입니다. 꽃말은 행복, 영원,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척박한 땅보다 비옥한 땅에서 잘 나기 때문에 사람의 손길이 닿은 밭이나 양지바른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동서양을 막론하고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고 꽃잎차, 꽃잎 주처럼 담금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민들레는 따로 축제가 개최되지 않습니다.

 

튤립

Tulip

개화시기는 4~5월입니다. 꽃말은 영원한 애정, 고백, 매력입니다. 원산지는 남동 유럽과 중앙아시아입니다. 네덜란드에서 튤립 재배가 유명하였습니다. 튤립 축제는 태안 세계 튤립축제가 충남 태안군에서 4월부터 5월 초까지 열립니다. 그리고 제 두도 한림공원에서도 튤립축제가 3월 말부터 열리네요. 신안군에도 4월 중순에 신안 튤립축제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유채 

Rapeseed

개화시기는 3~4월입니다. 꽃말은 쾌활 유쾌입니다.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과 중앙아시아 이나 현재 줄 한국의 제주 남부와 중국 일본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추위에 견디는 능력이 강하며 서늘한 날씨를 좋아합니다. 축제에는 구리 유채꽃 축제, 재주 유채꽃 축제,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등이 있습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