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 내돈내산 사용 후기

★☆★! 2021. 2. 25. 22:40

1986년부터 독일에서 만든 명품 친환경 식기 세척기 세제 프로쉬를 직접 써봤어요. 

우리 입으로 들어가는 설거지 세재 아무거나 쓸 수 없겠지요?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재는 유럽 에코라벨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유럽에서 친환경 인증은 국내에서보다 더 인증을 취득하기 힘든 거 아시나요?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재 가격, 장점과 단점 리뷰하겠습니다. 내 입으로 들어가는 그릇과 식기들을 닦는 세재라서 아무거나 쓸 수 없었습니다.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포장박스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

그래서 국내 제품보다 약 2배 정도 비싼 프로쉬 식게 세척기 세재를 사용해보았습니다.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 내돈내산 사용 후기입니다.

 

식기 세척기 세제 프로쉬 가격과 구매 이유

저는 인터넷을 통해 약 3만원의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국내 제품에 비해 약 2배의 가격입니다. 국내 제조사들에 비해 2배 정도 가격입니다. 보통 이렇게 비쌈에도 불구하고 왜 구매할까요? 바로 오랜 제조 역사 노하우와 어려운 유럽 친환경 에코라벨을 취득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프라이팬에 세재가 씯겨지지 않고 남는 것을 보고 더욱 까다롭게 선택했습니다.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 내돈내산 사용 후기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은 식기 세척기 세제

이미 식기 세척기 사용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소문이 다나 유명합니다. 깨끗하게 씻기고 친환경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으며 한번 사용하면 타제품으로 다시 교환하지 않고 계속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저의 베이킹 소다와 그린 레몬입니다.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박스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베이킹-소다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그린레몬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의 패키지 색을 파란색과 초록색으로 구분하여 제품을 구분합니다.

 

올인원 제품으로 모두 사용 가능

저는 베이킹 소다와 그린레몬이 함께 들어가 있는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첫 사용이다 보니 두 가지 제품 모두 사용해보고 저에게 맞는 제품을 계속 구매할 예정입니다. 

 

세제와 린스가 함께 있어 효율적

린스와 다른 필요 세제 성분이 3가지로 눈에 띄게 고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양도 예쁘게 생겨 기능성에 더욱 신뢰가 갑니다. 색도 파란색, 흰색, 초록색으로 친환경 분이기가 나는 제품입니다.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 내돈내산 사용 후기입니다.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베이킹-소다
프로쉬-세제-그린레몬
프로쉬-베이킹-소다

왼쪽이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의 그린레몬 이고 오른쪽이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의 베이킹 소다 입니다. 색이 달라서 구분이 편리합니다.

 

크기가 큰 것은 단점

한번 돌려보고 나니 세재 양이 많은 것 같아 반으로 잘라 쓰게 됩니다. 한 가지 단점은 잘 잘리지가 않는데 칼로 썰어도 잘 썰리지가 않네요. 저는 가위로 흠집을 내서 부러뜨려 반으로 나눠 사용합니다.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가 딱딱해서 잘 잘리지 않아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자른-사진
프로쉬-식기-세척기-세제-자르기

반으로 잘라서 사용해도 될것 같아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를 반으로 잘라서 사용 중입니다. 비닐 껍질이 수용성이라 물에 잘 녹습니다. 나머지 반은 통에 넣어두었다가 다음에 사용합니다.

 

친환경 설거지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고 나니 더욱 그릇과 수저 등이 인위적인 냄세가 나지 않고 더 뽀송뽀송하게 설거지가 되었습니다. 처음 사용한 게 10일 전인데 10일간 더욱 신뢰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 식기 세척기에 알맞은 식기세척기 세제를 찾지 못하신 분들은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 내돈내산 사용 후기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simpleart.tistory.com/entry/sk-%EC%8B%9D%EA%B8%B0%EC%84%B8%EC%B2%99%EA%B8%B0-6%EC%9D%B8%EC%9A%A9-%EB%82%B4%EB%8F%88%EB%82%B4%EC%82%B0%ED%9B%84%EA%B8%B0-%EC%84%A4%EA%B1%B0%EC%A7%80-%EC%A0%84%ED%9B%84-%EC%82%AC%EC%A7%84-%ED%8F%AC%ED%95%A8

 

sk 식기세척기 6인용 내돈내산후기. 설거지 전후 사진 포함

sk 식기세척기 6인용 dwa1812 설거지 옥에서 해방되기 구입한 sk 식기세척기 6인용 dwa181 결혼하고 처음 접해본 설거지 옥. 부모님 댁에서 설거지를 돕기는 했으나 돕는 거랑 내가 주체가 돼서 설거

simpleart.tistory.com

프로쉬 식기 세척기 세제 내돈내산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