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스마트폰 어플 알뜰폰

스푼 라디오 사용 방법 사용해본 후기, 골라 듣는 목소리

★☆★! 2021. 3. 20. 14:00

 

스푼 라디오 사용 방법

 스푼 라디오는 보이스 기반 SNS 입니다. 스푼 라디오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푼 라디오 회원 가입도 알아보고 스푼 방송 참여하는 방법, 그리고 녹음방송 캐스트 듣는 방법 언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스푼 라디오 란?

 아프리카 티비 처럼 방송을 볼 수 있는데 화면만 안 나온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푼 라디오 를 들어보기 전에는 많은 사람이 들을까? 의문을 가졌는데 유튜브가 공영 방송의 자리를 많이 가져갔듯이 스푼 라디오 도 그런 잠재적 가능성이 많이 있다고 직접 사용해보고 느꼈습니다. 스푼 라이브 를 주로 많이 들어요.

스푼 라디오 수익 현금화 가능

 스푼 라이브 에서 마치 별풍선 처럼 후원 기능도 있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실제 현금화도 가능합니다. 유튜브도 그랬듯 아프리카 티비도 그랬듯 크리에이터들에게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현금화가 가능하면 동기 부여도 되고 더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할 수 있겠지요.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어 더 많은 스타들이 탄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

말 그대로 입니다. 라디오 방송 못지않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푼 라이브 일단 음질이 좋습니다. 스푼 에서도 스푼 라이브 의 이 부분을 기술적으로 많이 신경 쓴 부분이 보입니다. 실제로 들어보도 음질이 좋음이 느껴지고 DJ 들의 개성이 목소리에 묻어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한 점은 큰 장점입니다.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거나 호은 운전할 때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고 유튜브나 아프리카 티비처럼 더 다양한 스펙트럼의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푼 라디오 설치 방법

PC에서는 웹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안드리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요, 아이폰은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스푼 라디오 사용 방법

이 포스팅 에는 방송 내보내는 방법 말고 듣는 방법만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푼 라이브 는 현재 하고 있는 방송입니다. 가장 윗부분은 알고리즘으로 추천받은 라디오 디제이가 뜹니다. 밑에 보면 방송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힐링, 연애, 티키타카 등 지금 내가 듣고 싶은 방송 스타일을 고를 수 있습니다. 

 

스푼 방송 캐스트

캐스트는 녹음 스푼 방송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방송 뿐만 아니라 노래 녹음한 것도 있어요. 놀란 점은 정말 음질이 좋습니다. 발매한 앨범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스푼 방송 언제 듣기 좋을까?

스푼 방송 은 라디오기 때문에 꼭 참여 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푼 라디오 듣다가 참여하고 싶을 때 참여하면 됩니다. 그 부분이 참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소통이 또 활발해서 일이나 공부하다가 참여하고 싶을 때는 참여하고 다시 내 일에 집중하고 싶으 때는 집중하고 하는 것들이 좋습니다.

스푼 라디오 좋은 점

스푼 방송 은 영상이 없다보니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만 하더라도 대화를 하다 보면 오해가 생기고 분위기가 험악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부담 없이 나에게 맞는 디제이의 방송을 틀어놓고 공부를 하거나 나의 할 일 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수익화가 가능하다 보니 크리에이터에게 본인을 알릴 수 있는 장으로도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푼 방송 에서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기도 하는데 콘서트 하듯 그부분도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유명 DJ의 경우 월 수입이 500만원을 넘어가는 분들도 꽤 된다고 합니다. 라디오 계의 유튜브를 꿈꾸는 스푼 라디오 잘 성장해서 한국의 유튜브 가 되었으면 그리고 많은 크리에이터 들에게도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탑10 DJ의 경우에는 연봉 1억원을 넘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