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영화 추천. 도둑들
넷플릭스 한국영화 추천. 도둑들
영화의 스토리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는 리뷰입니다. 읽기 전 주의하세요.
한국판 오션스 일레븐 시리즈. 결과는? 대성공.
도둑들은 2012년 개봉한 영화입니다. 당시 오션스 일레븐 트웰브 같은 영화가 유행이었느데요, 봤을 때 첫인상은 그런 느낌의 한국판 영화 같았습니다. 포스터 느낌도 다 같이 앞으로 걸어 나오는 모습이 비슷했습니다. 할리우드의 오션스 시리즈처럼 '도둑들'의 캐스팅도 초 호화였습니다. 배우들만 보면 이 배우들로 천만 영화를 만들지 못한다면 감독의 역량이 심하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될 정도였습니다.
선수 등장.
먼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김윤석' 배우님. 마카오 박을 연기했습니다. 그리고 이정재 배우님. 뽀빠이 역. 그리고 김혜수 배우님이 나옵니다. 여기까지만 이야기해도 도대체 이 영화는 예산을 배우들로만 다 배정했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또 있습니다. 전지현 배우님입니다. 거리고 당시 라이징 스타였던 김수현 배우님도 등장합니다.
배우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영화
지금 봐도 이렇게 대한민국의 별들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영화가 얼마나 될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김윤석 배우의 묵직한 연기. 이정재 배우님의 야비한(?) 능청스러운 연기. 그리고 김혜수 배우님과 전지현 배우님의 극 중 캐릭터 신경전. 그리고 조연들의 명품 연기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홍콩 촬영분에서는 이국적인 느낌도 물씬 납니다.
최고의 보석 '태양의 눈물'을 훔쳐라.
영화의 내용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가진 도둑들을 섭외하여 홍콩 최고의 보물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한 대한민국 국가 대표 도둑들의 이야기 입니다. 모두 매력 있는 히어로 같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능력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리고 홍콩에서 촬영한 장면을 보면 이국적이면서도 긴장감을 끝까지 놓칠 수 없습니다. 모든 박자가 잘 맞아 이 영화는 2012년 당시 1000만 관객을 달성했습니다.
감독님은 누구?
최동훈 감독님입니다. 어떤 영화를 만드신 분인지 살펴 보니 이런 배우들을 섭외하실 수 있는데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타짜' 감독님이셨네요. 김윤석 님을 아귀로 만드셨고 김혜수 배우님을 '나 이대 나온 여자야." 대사를 만들었던 영화입니다. 그리고 '전우치'의 감독님 이기도 하네요. 거기서도 '김윤석' 배우님이 나왔습니다. 전우치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개봉할 때는 못 보고 방송으로 할 때 보았는데 처음에는 좀 싱겁다 생각했는데 '전우치'는 사골 같은 영화입니다. 보면 볼수록 재미있더라고요. '전우치'는 한국형 판타지의 웰 메이드 영화입니다. 스토리가 마음에 안 드셔도 '강동원'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 있는 영화입니다. 여러분도 아직 안 보셨으면 전우치는 강추합니다. 리뷰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