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에 좋은 음식

by ★☆★! 2021. 3. 28.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말합니다. 탈모 여자 음식을 먹는다고해서 탈모가 치료되는 것은 아니지만 치료와 병행하거나 예방하는데 있어 영양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알아보고 이 영양소가 많이 든 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음식 뿐만 아니라 음식으로 할 수 있는 요리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탈모의 원인과 증상이 궁금하다면?

simpleart.tistory.com/124

 

탈모 유전일까? 탈모의 원인과 증상

안녕하세요. 어느 날 갑자기 머리가 빠진다거나 거울 속에 머리가 텅텅 비어 보이면 스트레스가 많이 받습니다. 어릴 때는 나는 탈모가 없을 줄 알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혹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simpleart.tistory.com


머리카락에 좋은 영양소 단백질

모발에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 입니다.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잘 챙겨 먹으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확율이 높습니다. 모발의 80% 이상은 케라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해 줘야 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 여자

 

모발 건강 비타민 B

탈모 여자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 B 는 두피의 혈액순환 호르몬 단백질 대사 등에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단백질 대사에 영향을 주는 영양소로서 활발하게 단백질류 영양소가 흡수되고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A 부족하면 두피 건조

비타민 A 가 부족하면 모공에 각질이 생겨 비듬같은 발생 할수 있습니다.

 

무기질

혈액순환을 잘되게 합니다. 산소공급을 원할하게 하여 모발의 성장을 돕습니다.

 

결론

탈모에 좋은 음식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고루 챙기는게 좋습니다. 탈모 여자 영양소가 부족하면 피부가 혈색이 안좋아지고 모발이 푸석해지는 것처럼 고른 영양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탈모 여자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A와 B 그리고 C 까지 다양한 비타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뽀빠이 아저씨가 괞이 강한게 아닙니다. 시금치의 비타민들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그리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혈관을 젊게 합니다. 시금치는 혈액 안의 호모시슽인이라는 혈관 질환 을 높이는 성분을 낮춤으로써 혈액순환을 돕고 원활한 영양소 공급으로 모발 성장에 기여합니다.

 

시금치 요리 백선생님

www.youtube.com/watch?v=JV5pUbCiy1s

 

검은콩

검은콩은 탈모인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모발 건강 식품입니다. 그 이유는 모발을 구성하는 '시스테인' 이라는 물질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모발의 윤기를 회복시켜쥬는 비타민. 비타민 비원과 비타민 비투도 2배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검은콩 자반

www.youtube.com/watch?v=FWP4FNhkvmo

 

미역

미역은 탈모 여자 모발을 성장시키는 '옥소'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임산부들이 산후 조리할 때 미역을 먹을 정도로 미역은 우리 몸에 좋은 영양을 공급하고 몸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채네 독소인 다양한 발암 물질을 배출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요오드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A, 비타민 E,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www.youtube.com/watch?v=xsTFsunt6-8

 

호두와 같은 견과류

호두 역시 혈액순환에 좋은 비타민 B 등이 풍부하여 영양소를 모발에 잘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몬드에는 탈모 예방에 좋은 미네랄과 오마가 3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는 하루에 20일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유 불급입니다.

www.youtube.com/watch?v=fm47aK3UtKM

 

함께 읽으면 좋은 탈모 관련 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 예방법 7가지 생활습관  (0) 2021.03.30
탈모 예방 두피 관리 법  (0) 2021.03.27
피부미용에 좋은 귤  (0) 2021.02.08
탈모 유전일까? 탈모의 원인과 증상  (0) 2021.02.07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