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크리스마스 연대기1. 넷플릭스 영화 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by ★☆★! 2020. 12. 5.

크리스마스에 볼만한 영화 

 

*스포일러가 포함된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12월은 크리스마스의 달입니다.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에 볼만한 영화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로맨틱, 코미디, 등 다양한 영화 장르가 있는데 저는 '나 홀로 집에'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하지만 '나 홀로 집에'를 하도 많이 봐서 이제는 다른 영화를 보고 싶은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봐도 봐도 좋지만 조금은 다른 걸 보고 싶어서 넷플릭스에서 찾아보았더니 커다랗게 산타의 얼굴이 있는 포스터의 '크리스마스 연대기: 첫 번째 이야기'가 크리스마스 영화 분위기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출처 : 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연대기

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블록버스터 영화

영화를 보면서 처음에는 어린이를 위한 영화인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볼수록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관객으로 한 영화임을 알게 됩니다. 주인공은 '크리스마스를 믿는 아이들'과 한때는 아이들이었지만 지금은 크리스마스와 산타가 없다고 믿는 어린아이였던 어른입니다. 저도 성인이 된지 10년이 넘어서 당연히 '산타클로스'는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영화를 보면서 단지 내가 어른이 되어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피터팬처럼요. 저도 어렸을 때는 산타클로스한테 편지도 쓰고 그랬습니다. 영화 속의 산타가 '너도 어렸을 때 나에게 소원을 빌고 이런저런 선물을 받았잖니?"라고 이야기하는 장면을 보는데 저에게 하는 말 같았습니다. 이런 게 크리스마스 영화의 힘이겠지요?

 

출처: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연대기

미국 도시 풍경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보여주는 영화

영화의 배경은 미국의 도시입니다. 영화의 산타와 주인공들은 순록들이 이끄는 멋진 빨간 썰매를 타고 미국의 주택가와 도시 곳곳의 야경을 배경 삼아 미국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미국의 크리스마스는 이런 거겠구나 하며 봤습니다. 명장면이 많았는데요 저는 가장 멋진 장면으로 공중에 떠 있는 썰매를 아이들이 발견한 장면입니다. 일단 썰매가 자동차 디자인처럼 멋있었습니다. 자동차처럼 썰매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든 것은 처음이네요.

 

 

크리스마스이브.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시간

영화의 시간적 배경은 크리스마스이브입니다. 크리스마스는 특별합니다. 뭔가 특별한 일이 생길 것 같고 선물같은 일이 생길것 같습니다. 영화도 그렇습니다. 영화의 주인공 두 남매는 2017년까지는 아버지가 함께여서 가족이 부족할 것 없는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었는데 작년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오빠는 불량한 친구들과 친해지며 절도를 하고 가족들과 소원해집니다. 귀여운 여동생은 가족과 멀어지는 사춘기 오빠와 다시 가까워지지만 오빠는 동생을 거칠게만 대합니다. 아빠가 있을 때 매년 캠코더로 크리스마스날 함께 촬영을 했는데 동생은 그 기록들을 보다가 산타가 있다는 증거를 보게 되고 오빠와 함께 산타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산타를 기다립니다. 이런 설정들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게 해 줍니다.  

 

어른이 보기에 지루할 수도 있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흠뻑 빠져보고싶은 키덜트라면. 그리고 만화같은 크리스마스 영화를 보고 싶은 분이라면 '크리스마스 연대기:첫번째 이야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