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 알뜰폰

알뜰폰 요금제 추천 :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기

by ★☆★! 2021. 5. 24.

알뜰폰 요금제 추천 :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기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나 통화량을 평소 얼마나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중요합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데이터 사용량 조회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조회

로 들어가면 바로 가능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조회

설정 - 셀룰러 - 사용 내용 - 이번달 사용 내역 조회

 

 

크게 3가지로 성향을 나누어 요금제를 골라야 합니다.

첫번째. 전화 무제한 

스마트폰을 전화로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두번재. 데이터 무제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SNS, 유튜브 등을 위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이때 봐야 할것은 속도!

유튜브 고해상도 1080p로 보려면 최소 3.0Mbps 에서 6.0 정도는 나와야 합니다. 최소 3.0Mbps 이상을 해야 동영상 보는데 큰 문제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일반 해상도는 720p 인데 그때도 3.0Mbps 이상은 잡혀야 보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세번째. 전화 및 데이터 모두 무제한

가장 편리한 요금제입니다.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두가지 모두 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알뜰폰 HUB에서 나의 조건에 맞는 맞춤형 요금제 비교하기

네이버에서 '알뜰폰 허브'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1. 데이터 선택하기

위에서 설명한 평소 사용한 데이터 양에 맞게 선택합니다.무제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음성량 선택하기

평소 통화시간에 맞는 통화량을 선택합니다. 무제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문자 선택하기

평소 사용하는 문자량을 선택합니다. 요즘은 문자를 많이 쓰지 않고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네요.

 

4. 통신규격 선택하기

3G, LTE, 5G가 있네요. 3G 는 너무 느리고 5G는 LTE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5. 추가 선택

1) NFC 유심

교통카드나 삼성페이 같은 것들이 되는 유심 입니다. 의외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편리하고 중요해서 꼭 체크해야 합니다.

 

2) 가입비, 유심비 무료

이런것도 무료로 해주는 것들이 많으니 같은 가격이거나 같은 조건이면 가입비와 유심비가 무료인 것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3) 이벤트 상품

의외로 이벤트 상품에 괜찮은 상품들이 많습니다. 6개월에 한번씩 필요한 이벤트 상품을 사기 위해 통신사를 바꾸는 경우도 알뜰폰 노마드도 많습니다.

 

SK 세븐모바일 

 

SK 세븐모바일 요금제 추천

기존에 SKT 를 통신사로 써서 SK 가 익숙한 분들에게 SK 세븐 모바일 요금제들을 추천합니다.

데이터 아껴쓰지 마라

SK 세븐모바일 LTE 음성다유심 11GB

11GB 이후 3Mbps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33,000원 입니다. 통화 / 문자 무제한 입니다. 통화 문자 무제한인데 33,000원이면 무척 좋습니다. 현재 광고도 많이 하고 데이터, 통화, 문자 모두 무제한으로 무난하게 쓸수 있습니다. SK 세븐모바일 에서 밀고 있는 요금제 같아요.

데이터 11기가를 다 쓰면 매일 2기가를 추가로 넣어주는 시스템 입니다. 3Mbps 속도는 유튜브 기준으로 1080p 해상도로는 약간 느리지만 720Mbps 로는 무난하게 쓸수 있습니다.핸드폰 집전화는 무제한인데 부가통화는 300분 5시간 까지 제공하네요. 

 

데이터 테더링도 11GB 까지 가능합니다. 테더링은 모바일 핫스팟으로 타블렛 PC나 노트북 으로 모두 데이터를 나누어주는데 역시 소진시 2기가 바잍 매일 새로 들어옵니다.

 

SK 세븐모바일 LTE 유심 15GB + 100분

데이터량이 많다면 100GB 도 있습니다. 

 

KT M모바일 요금제 추천

기존에 KT를 통신사로 써서 KT 가 익숙한 분들에게 KT M 모바일 요금제들을 추천합니다.

KT M모바일

KT M모바일 모두다 맘껏 11GB+

속도 3Mbps 로 속도 / 통화 / 문자를 문제한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데이터 11기가바이트와 매일 2기가 바잍를 제공하고 가격이 32,980원으로 무척 저렴합니다.  데이득 프로모션으로 월 100기가 를 2년간 받을수 있네요. 3만원 초반 가격으로 합리적인 가격이죠.

KT M모바일 데이터 맘껏 15GB+

월 25,300원에 데이터 15GB와 3Mbps 속도, 통화 100분, 문자 100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나 문자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나 SNS 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해요. 100분짜리 말고 300분 짜리도 있고 가격도 2,000원 내외로 차이가 나니 통화 사용량에 따라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KT M모바일 데이터 맘껏 100GB+ 

데이터 100GB와 5Mbps 속도 통화 문자 모두 무제한으로 월 39,7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득 프로모션을 사용하면 100GB 를 더해 200GB 를 사용할 수 있네요. 현재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도 데이터 사용량이 제일 많은 축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도 100GB 모두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로 태블렛 PC, 노트북으로 사용도 가능해서 정말 가성비 좋은 요금제 입니다.

 

KT M 모바일은 셀프 개통을하면 이마트 상품권도 줍니다 (2021년 5월 기준) 5G 서비스와 LTE 에 큰 차이를 못느끼시는 분들은 알뜰폰 KT M 모바일 알아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