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도깨비

by ★☆★! 2020. 12. 13.

 

* 스토리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읽기 전에 주의하세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도깨비

그런 날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지긋지긋할 때! 사는 게 뻔하고 일상이 지루해질 때가 있습니다. 세상을 다 아는 것 같고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고 오늘과 같은 내일을 사는 지루할 때. 그럴 때 필요한 건 여러 가지 처방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한데 그때 저는 '판타지'를 봅니다. 너무 말도 안 되는 판타지가 보고 싶을 때도 있는데 때로는 현실에 있음 직한 판타지가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해리포터처럼요.

출처:TVN 방송국 TVING '도깨비' 홈페이지

전설과 사후세계와 현실이 만난 동화 같고 만화 같은 이야기를 실사판으로!

도깨비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판타지 이지만 너무 현실에서 동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곳곳에 현실을 가볍게 풍자하는 장면도 있습니다. 

 

도깨비 저주를 풀 도깨비 신부 이야기.

 전체 스토리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저는 참 낭만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드라마를 보지 않았는데도 온갖 상상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김은숙 작가님의 드라마입니다. 이상하게 저는 재미있다 싶으면 다 김은숙 작가님의 손을 거쳐간 작품들이 많더라고요. 스토리는 죽지 못하는 도깨비 저주에 걸린 고려시대 장군이 죽기 위해 도깨비 신부를 찾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도깨비는 공유입니다. 드라마를 보면 참 멋집니다.

출처:TVN 방송국 TVING '도깨비' 홈페이지

우리나라 전설과 민담을 현대 이야기와 녹여내다.

에피소드 들을 보면 전설과 민담을 적절히 섞어내어 현대적으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어릴 적 할머니나 동화책에서 보던 삼신할머니 전생 그리고 내새의 기억. 그리고 저승사자! 이야기들 기억하시나요? 저승사자 하면 '전설의 고향'에서 검은 삿갓을 쓰고 다니는 모습만 생각했는데 현대의 저승사자들은 멋진 정장을 입고 사무직 직원처럼 일합니다. 그리고 저승사자는 이동욱 배우님입니다.

 

 

도깨비 공유와 이동욱 님의 티키타카 가 재미있습니다.

출처:TVN 방송국 TVING '도깨비' 홈페이지

드라큘라 백작이 생각나는 도깨비 가문 이야기

저는 공유의 도움을 받아 공유를 돕는 그의 충직한 부하의 가문이 현재 한국의 재벌이 된 설정도 재미있었습니다. 이런 설정은 '드라큘라 백작'에 나오는 이야기가 유명한데 한국적으로 풀어내니 더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감초 같은 역할의 육성재 배우님의 깨알 연기도 볼만합니다.

출처:TVN 방송국 TVING '도깨비' 홈페이지

도깨비 신부 김고은.

김고은 배우는 공유 이동욱이라는 배우 선배에 비해 신인에 가까운 연기자였으나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의 역할을 잘해주었습니다. 김고은 배우님이 아닌 지은탁은 상상이 안 갈 정도로 말입니다.

출처:TVN 방송국 TVING '도깨비' 홈페이지

유행어

도깨비는 많은 유행어를 남겼습니다. '파국이다.' 도 있고 조금 헷갈리는데 '날이 좋아서, 또 좋지 않아서..' 도 도깨비의 유행어입니다. 아직 도깨비를 보지 않으셨다고요? 한 번쯤 넷플릭스에서 보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