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투명배경 만들기.

by ★☆★! 2021. 1. 24.

 

포토샵 투명 배경 만들기

 

안녕하세요 투명 배경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시작할 때부터 투명 배경으로 시작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기존 흰 배경을 삭제하고 투명 배경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처음 새 캔버스를 만들 때부터 투명 배경으로 만들기

첫 번째 방법. 시작하면서부터 투명 배경이 있는 캔버스로 만들기입니다. 아래 이미지에 빨간 박스로 표시했습니다.

포토샵 투명배경 만들기

보시면 'Background Contents' 라고 적힌 게 보이죠? 배경 컬러를 어떻게 할 건지 묻는 박스입니다. 화살표를 눌러보면 흰색(White), 검은색(Black), 그리고 백그라운드 컬러(Background Color), 투명색 (Transparent) 네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흰색으로 설정하면 배경 색이 흰색으로, 검으색은 검은색입니다. 백그라운드 컬러는 아래 캡처 이미지에 보는 것 같이 현재 포토샵에서 배경색으로 지정되어 있는 색을 말합니다.

 

 

 

 

 

 

 

 

 

 

 

위에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이 배경입니다. 포토샵은 배경과 전경 개념이 있습니다. 앞에 나온 것은 전경이고 뒤로 뺀 것이 배경인데 단축키를 이용하여 둘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는 안되지만 '클립 스튜디오'에서는 투명색도 컬러 개념으로 이용하여 투명색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배경색을 지정하여 새 캔버스 만들기

그리고 배경색을 지정하면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봐주세요. 제가 '클릭'이라고 화살표 한 곳을 보면 회색으로 비어 있는 네모가 있는 그곳을 클릭하면 왼쪽 빨간 네모 박스를 친 '컬러 피커'가 뜹니다. '컬러 피커'에서 처음부터 값을 입력해서 배경색으로 세팅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reat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투명한 배경 화면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https://simpleart.tistory.com/101?category=921636

지난 포스팅에서 캔버스의 사이즈와 해상도를 설정하는 방법을 적었는데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 링크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포토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 캔버스 새로 만들기  (0) 2021.01.23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