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 알뜰폰

알뜰폰 통신사 종류 순위 추천

by ★☆★! 2021. 5. 29.

알뜰폰 통신사 종류 순위 추천

알뜰폰은 SK, KT, LG U+ 처럼 통신망을 직접 가지고 있지 않고 이 3 업체에 도매가로 대여해서 통신서비스를 하는 업체입니다. 설비를 도매가로 제공하여 메이저 3 업체보다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4G LTE 에서 5G 로 가격을 올리는 메이저 통신 3사의 통신 가격에 부담을 느껴 알음알음 알뜰폰 통신망을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현재는 2021년 인데요. 2021년 데이터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한해가 마무리된 기점인 2020년 기점으로 알뜰폰 통신사는 27곳이며 알뜰폰 총 가이자는 780여만명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5,000 만명 인걸 감안하면 7명중 1명은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네요. 27곳의 알뜰폰 통신사중 메이저 통신사인 SK, KT, LG U+ 의 자회사는 4곳 입니다. 

LG U+ 헬로모바일 (회사명 : LG 헬로비전) 원래 CJ 꺼였는데 LG에서 인수했네요.

LG U+ 알뜰모바일 (회사명 : 미디어 로그)

KT M 모바일 (회사명 : KT M 모바일)

SK 세븐모바일 (회사명 : SK 텔링크)

알뜰폰 시장 점유율 10순위

1위 아이즈 모바일 / 회사명 : 아이즈비전

(2020 기준 : 점유율 10.37% / 가입자수 84만명 / 통신망 SKT )

아이즈비전의 은 가장 먼저 알뜰폰 사업을 시작한 업체로 2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코스닥 에도 상장된 회사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코스닥 상장사 알뜰폰 1호 사업자 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가장 먼저 시작한 업체가 선점하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유심칩을 전국 우체국과 다이소 스마트폰 코너 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의 경우 몰 안에 입점한 곳은 없고 단독 다이소 매장을 가야 합니다. 장점은 별도의 약정이 벗고 쉽게 해지할 수 있으며 가입비가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금액은 시기별 이벤트 요금제에 따라 다르니 공식 홈페이지를 보고 본인의 상황과 기호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서 아이즈 모바일 검색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식 블로그 :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 있습니다.

아이즈 모바일 어플

 

아이즈 모바일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사용 요금 조회, 선불잔액 충전 / 선물하기 멤버십 조회등 사용이 가능하고 고객 센터 어플리케이션도 가능합니다.  

 

아이즈몰에서 핸드폰 액세서리 선불 충전 카드와 해외 선부 충전 카드등 상품들을 구입할수 있는것도 장점이고 멤버십 과 가족 결합 페이지도 여기서 사용할 수 있네요. 사용 후기는 안타깝지만 좋지 않네요.

 


2위 헬로모바일 / 회사명 :  LG 헬로비전

(2020 기준 : 점유율 9.4% / 가입자수 76만명 / 통신망 SKT, KT, LG U+)

LG 유플러스 중 자회사중 하나인데요. 2020년 1월 CJ 에서 LG 유플러스로 인수되었습니다. 특장점은 BGF 리테일과 협약을 맺어 CU 에서 구입을 할수 있고 배달도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 :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검색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식 블로그 : 있을것 같은데 없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 있습니다.

헬로 모바일 어플.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어플 후기 평이 좋지는 않네요.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고 평점도 낮습니다.

 


 

3위 KT M 모바일 / 회사명 :  KT M 모바일

(2020년 기준 : 점유율 9% / 가입자수 73만명 / 통신망 KT )

소비자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고 만족지수가 높은 알뜰폰 통신사라고 기사가 많이 검색됩니다. 후기들을 보면 알뜰폰의 단점인 고객센터 통화가 그래도 KT M 모바일은 불편함 없이 거의 연결이 다 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래서 소비자 만족 지수가 높은것 같가도 합니다. 역시 편의점에서 유심 구입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있습니다. 네이버 등에서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공식 블로그 :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연결해서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식 어플 : 있습니다

 

공식 어플의 주요 기능으로는 상단 바에서 바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간펴하게 서비스 조회/변경할 수 있네요. 실시간 요금 조회 가능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선불 유심 충전 가능합니다. 후기가 엄청나게 우호적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다른 어플들 보다는 평점이 높습니다.

KT 엠모바일 고객 어플

4위 안심모바일 / 회사명 : 삼성 에스원

(2020년 기준 : 점유율 9% / 가입자수 73만명 / 통신망 SKT, KT, LG U+ )

대기업 삼성의 계열사 입니다. 삼성 에스원입니다. 세콤으로 유명한 그 삼성 에스원 입니다. 주로 삼성 전자 휴대폰과 관련있거나 노인 휴대폰 쪽에 특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2021년 현재 이마트 24 편의점과 제휴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안심 모바일을 검색하세요

공식 블로그 : 없습니다.

공식 어플 :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5위 SK 세븐모바일 / 회사명 : SK 텔링트 

(2020년 기준 : 점유율 8.6% / 가입자수 69.6만명 / 통신망 SKT )

CU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 가능합니다. LG헬로모바일, KT M 모바일 처럼 통신 빅3 자회사여서 SK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이 많이 가네요. CU 등 편의점에서 쉽게 유심 구매 가능한것도 장점입니다.

공식홈페이지 : 있습니다. 

공식 블로그 : 있습니다

SK 세븐 모바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공식 어플 : 있습니다.

실시간 사용량 조회할수 있고 월별 청구요금,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네요. 포인트를 받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1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위젯을 이용하여 데이터 및 전화 문자 사용량 및 잔여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후기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보면 댓글을 달아 뭔가 해결하려는 느낌이 드는 어플입니다.

SK 세븐 모바일

 


6위 모빙 / 회사명 : 유니컴즈

(2020년 기준 : 점유율 8.2% / 가입자수 66만명 / 통신망 SKT, KT, LG U+ )

모빙은 다른 알뜰폰에 비해서 기본료가 좀 더 나옵니다. 하지만 사용료가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여러 후기들을 보면 모빙의 장점은 접수가 빠릅니다. 배송비도 무료고 익일택배로 유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용어플의 인터페이스가 간단 명료하여 편리합니다. 선불폰으로 사용을 많이 하고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 있습니다. 네이버나 대형 포탈을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식블로그 : 없습니다. 

 

공식 어플 : 있습니다

공식어플의 기능은 후불 요금제 조회, 사용량 조회, 청구서 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선불 요금제 충전하기 사용량 조회 충전량 조회하기를 할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다는 분도 있지만 후기들을 보면 불편하거나 업데이트 시 오류등은 어쩔수 없나 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 apk


7위 프리티 ( Free T ) / 회사명 : 프리텔레콤

(2020년 기준 : 점유율 7% / 가입자수 57만명 / 통신망 SKT, KT )

개통이 무척 빠르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셀프 개통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65세 이상 실버 요금제 장점이 많아 많이 사용합니다. 고객센터 어플도 잘 되고 고객 센터 전화 연결도 잘 되는 편입니다. 

 

공식홈페이지 :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대형 포탈에서 검색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식블로그 : 없습니다. 

공식 어플 :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apk

프리티 알뜰폰


8위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 유알모 , U+알뜰모바일) / 회사명 : 미디어로그

(2020년 기준 : 점유율 5.7% / 가입자수 47만명 / LG 통신망 )

전반적으로 알뜰폰 업체 중에서도 저렴한 요금제가 특징이라는 후기가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LG U+ 와 동일한 콜센터를 사용합니다. 전용 어플을 통한 서비스 제공을 합니다. 알뜰폰 통신사 최초로 서울과 부산에 직영점이 있습니다. 직영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서 LG U+ 직영점에서도 개인정보 조회나 서비스 변경, 분실과 파손 신고 같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통신사 하면 불편한 고객 서비스를 많이 생각하는데 요즘 전반적인 알뜰폰 업체들이 다 나아지려 하려는 점이 보이지만 유알모 (LG U+ 알뜰폰은 더 그런 모습을 보입니다.)

저렴한 요금제는 유알모 홈플러스 요금제 입니다. 가장 싼 요금제는 1만원에서 비싼것도 3만원을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요금제 입니다.

 

공식홈페이지 :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식 블로그 : 없습니다. 

공식 어플 :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공식 어플로 할 수 있는 것은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고 간편 조회가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차단 해제 및 이용내역 확인 등도 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도 할 수 있고요, 로그인 없이 FAQ 화면으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오류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어플 사용 후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유알모

9위 이지모바일 

(2020년 기준 : 점유율 5.34% / 가입자수 43만명 / 통신망 KT, LG U+ )

2018년 한번 파산 신청을 했다가 기각되었던 업체 입니다. PX 등 군에서 폰 대여 사업을 했었습니다. 후기가 많이 없네요. 코드 모바일 등도 같은 회사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 있습니다.

공식 블로그 : 없습니다.

공식 어플 :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 apk

 

이지모바일

 

10위 A모바일 / 회사명 : 에넥스 모바일 

(2020년 기준 : 점유율 5.22% / 가입자수 42만명 / 통신망 KT, LG U+ )

LTE 와 3G 요금제에서 24개월 약정, 데이터 100MB 를 제공하고 기본료가 0원인 요금제가 있습니다. 2021년 5월 기준 음성 50분, 문자 50건, 대ㅔ이터 1기가 가 월 0 원입니다. 월 0원에서 월 1,100원 짜리까지 파격적인 만원 이하 요금제들이 있습니다. 대신 가입 조건이 까다로워 실 사용자가 아니면 생각해볼 만합니다. 장점 은 신용카드나 범용 인증서 없이도 가입 가능한점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후기들을 보면 상담원과 통화가 약간 어렵고 (통화는 된다고 합니다) 요금제를 확인할수 잇는 사이트가 없는 점이 불편하다고 합니다. 카카오 인증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외 

 

서경 모바일 / 회사명 : 서경휴대폰

2020년 회사 이름을 서경 휴대폰에서 서경 모바일로 바꾸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네요.

1997년 설립된 경상남도를 중심으로 한 서경방송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업체입니다. 요즘 공격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후기를 보면 많이 이용하는게 데이터만 사용하는 태블릿 요금제 행사 후기가 많이 보입니다.

1년동안 10G 는 월 6,600원, 20G 에 9,900원 특가 요금제고 12개월 후에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재택 근무때문에 태블릿으로 근무하시는 분들이 찾고 있던 요금제 입니다. 고객센터 어플을 실행하면 로그인 할 필요없이 데이터 잔여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점이 편리합니다. 데이터 소진되면 자동 접속 차단 되어 데이타 요금 폭탄 맞을 일도 없습니다. 

 

이야기 모바일 / 회사명 : 주식회사 큰사람

현재 광고에서 많이 보이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면 무제한 요금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네요 

 

리브 모바일 / 회사명 : 국민은행 (통신사 : LG U+)

은행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업체죠. 리브모바일. 방탄 소년단이 모델입니다. KB 국민은행 이용실적에 연동하여 요금 할인을 적용하는 장 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무약정으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