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 알뜰폰

sk7mobile / SK 세븐 모바일 셀프 개통 방법 총정리 sk7mobile

by ★☆★! 2021. 6. 6.

SK세븐 모바일 셀프개통 번호 이동 방법

sk 7 mobile 셀프개통 번호 이동 방법

SK 7 모바일 셀프개통 

SK 7 모바일 셀프개통

셀프개통이란 무엇일까요?

개통안내전화(해피콜이라고 합니다)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친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 입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유심 구매후 당일 바로 셀프 개통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성년자, 외국인, 법인(회사명의) 사용자는 불가능합니다.

 


셀프개통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할 것

셀프개통 가능시간

신규 가입 - 오전 8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관계 없이 시간 안에는 언제나 가능합니다.)

번호이동 - 오전 20시부터 오후 20시까지 (일요일과 신정, 설과 추석 당일은 불가능합니다.)

셀프 개통 중 "처리 결과" 화면을 끝까지 봐야 

셀프 개통중에 "처리중" 페이지를 인내심 없이 중간에 닫거나 화면을 종료할경우 개통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리 화면이 나올때까지 꼭 기다려주세요.

 

자동 차단 서비스 가입되는데 필요시 해지. 해외 출국 예정이라면!

신규 번호로 셀프개통한 사람의 과다요금 방지를 위해 개통 다음날 로밍 음성/문제/데이터 차단 부가 서비스가 (데이터로밍 무조건 차단 서비스 입니다. 해외 SMS 발신 금지 ) 가 자동 가입됩니다. 로밍 사용을 원하는 셀프 개통자라면 해외 출국 전에 고객센터(114)를 통해 부가서비스 해제 및 로밍 사용 신청을 해야합니다.

 

로밍 신청방법은 고객센터를 통해 여권 사본 제출, 출국 신청 고객은 입국 비자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셀프 개통 준비물

1.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범용공인인증서

2. 본인 신분증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3. SK 7 모바일 공유심 이 있어야 합니다. 가까운 편의점 에서 살수 있어요.

 


SK 7 모바일 셀프개통 하는 방법

1. 먼저, 셀프개통 가입 신청사 작성해야 합니다.

유심 메뉴 들어가서 유심 요금제 가입 버튼으로 이동해서 가입정보 입력하고 셀프 개통 신청을 합니다.

2. 셀프 개통

유심이 있다면 신청서 작성 후 홈페이지 유심 메뉴 -> 셀프 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개통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유심은 셀프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야 합니다.

유심이 없다면 유심 수령 후에 셀프 개통을 진행해야 합니다아.

셀프 개통은 보통 3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넉넉하게 10분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유심 삽입 및 SK 세븐 모바일 유심 다운로드 진행

유심다운 받는 방법은 핸드폰 통화 버튼을 누르고 #758353266#646# 을 입력합니다.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 방법을 2~3회 반복해주세요.

 

신규번호로 셀프개통을 하는 방법

셀프개통 할 신청서 조회 후 희망하는 휴대전화번호 뒤 4자리를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통 뒤 자리가 규칙성이 있고나 국번이 동일한 번호 특별한 의미의 번호등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번호 이동으로 셀프개통을 하는 방법

이전 통신사에 대한 정보 확인과 인증이 끝나야 개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서를 조회하고 번호 이동 인증을 합니다. 그리고 진행해 주세요.

 

1.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 인증방법 설명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이름과 휴대번호 입력하고 번호이동 동의 요청을 합니다.

통신사명을 잘못 선택하거나 휴대번호 를 잘못 입력하면 번호 이동 동의 안내문자가 발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동의 요청 후 발송된 안내문자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진행

문자인증과 전화가 오는 에이알에스 진행이 있습니다.

 

3.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요금납부 방법 휴대폰 일렬번호 입력하고 인증 확인합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로 자동 납부중이면 납부중인 카드 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해주세요

휴대폰 일렬번호 통한 읹ㅇ확인시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등록이 된 스마트폰 일련번호와 다르다면 인증이 되지 않을수 잇습니다. 인증은 하루에 7번까지 가능합니다. 7회가 지나면 다음날 부터 재시도가 가능합니다. 

 

SK 세븐 모바일 셀프개통 자주하는 질문

1. 셀프개통에 실패하거나 불가한 케이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되었을때

이동통신 시장의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 기관에서 3개월간 통신사 이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M-safer) 가입한 경우

개통센터 (1599-3508)에 수동해제 요청 및 개통 진행이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프로모션과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가 개인 사업자인 경우

본인확인이 전산상으로 불가능하여 셀프개통이 불가능합니다.

 

4) 011, 016 같은 번호 사용중인 경우

전산시스템 연결이 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능합니다.

 

5) 그외

LG 헬로비전(KT) 기존 사용자인 경우 SK 7 모바일 옮기는경우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셀프개통 실패했다고 나올 경우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본인 확인중 14일 이내 명의 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 이동 중 이전 통신사 요금 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을 이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K 7 모바일의 경우 개통센터 (1599-3508)로 전화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중에 이전 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이 실패한 경우

휴대폰을 껏다 켠뒤 개통센터로 1599-3508로 전화 하면 됩니다. 이전 통신사 해지가 자동으로 취소되고 이전 통신사로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셀프개통은 인별 1개 회선만 개통이 가능합니다. 

여러개 회선을 이용하고 싶으면 온라인/전화 가입 신청해야 합니다. 

 

번호 이동 가입시 이전 통신사 해지 방법

인증 완료된 번호 이동은 이전 통시사로 자동 해지 처리되고 이용한 금액은 SK 7 mobile 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납부한 금액과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확인후 셀프개통을 진행하지 않으면 이전 통신사는 해지되지 앟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할부금이 남아있으면 휴대폰 할부금은 변경 전 통신사에서 청구합니다.

 

선불폰은 SK 7 mobile 번호이동 셀프개통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셀프개통 번호이동은 후불 -> 후불 에서만 가능합니다. 선불폰 사용중이라면 온라인이나 전화가입 신청서를 이용해야 합니다.

 

셀프개통 취소하는 방법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후 개통 전 상태

SK 7 mobile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취소 가능합니다.ㅣ

 

주문후 개통 후 상태라면?

온라인에서 취소가 불가능하고 개통센터 1599-3508 통해서만 개통 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개통 후 14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댓글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