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음양사 시신령 전작 청아집 보다 아쉬운 이유

by ★☆★! 2021. 3. 21.

음양사 시신령 전작 청아집 보다 아쉬운 이유

2021년 3월 넷플릭스 신작 음양사 영화 시신령이 나왔습니다. 등장인물과 배우에 대해 알아보고 스포가 있는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왜 봐야 하는지 그리고 왜 전작인 음양사 영화 청아집 보다 개인적으로 재미 없었는지 말씀드리려 합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로 보았습니다.

음양사 청아집 2020년 최고의 중국 영화

제가 음양사 영화 시신령 을 보았던 이유는 2020년 말 넷플릭스에서 개봉했던 청아집이 무척 재미있었기 때문입니다. 음양사는 일본 음양사가 유명하지요. 그걸 중국에서 판권을 사서 가지고 만든 영화입니다. 일본의 원작 스토리와 중국의 자본과 존잘 배우들과 한국의 CG팀이 만나 최고의 결과를 냈었습니다. 표절 논란이 있었지만 어쨋던 영화의 완성도는 높았고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지금도 저는 이 영화를 안보셨다면 추천합니다.

악귀를 물리칠 절대검 봉인을 풀어라 

전편 청아집의 간단한 줄거리

청아집은 봉인된 대악마의 부활을 막기 위해 4명의 음양사들이 모여 제사 의식을 하는 약 보름간의 시간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일본으로는 세이메이. 아이폰 넷플릭스 .극중에서는 청명 입니다. 음양사들은 황제의 몸에 봉인된 대악마가 주기적으로 부활하는 때에 제사를 하여 그를 잠재우는데 이번 제사는 음양사 들이 하나 둘 암살 당하고 결국 마지막에는 대악마의 부활을 가까스로 막아내는 이야기 입니다.

www.youtube.com/watch?v=XPcsYDu-d78

섬세한 스토리와 떡밥 회수가 일품이었던 청아집

음양사 영화 시신령은 잘 만들어진 일본 소설의 장점이 두드러집니다. 추리를 하는 장면에서는 코난을 보는 것 같고 주술들을 보면 나루토를 보듯하고 독특한 세계관은 최고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인 젤다 야생의 숨결이 생각납니다. 중국인듯 하면서도 일본인듯한 배경은 신비롭고 독특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중국 무술은 잘 만들어진 2000년대 초기의 전성기 때의 중국영화 영웅을 보는 듯합니다. 물론 곳곳에 표절의 냄세가 나긴 하지만. 감독이 표절대장이라 중국 내에서도 욕을 많이 먹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 보고 나면 흠뻑 음양사 청아집의 세계관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음양사 영화

시신령 일본 특유의 이야기 섬세함이 빠지고 표절의 불편함만 남아

시신령은 청아집이랑 모든 것이 같습니다. 스토리만 빼구요. 그런데 청아집과 스토리가 완전히 다릅니다. 청아집에서 죽었던 배우들도 살아 나 있고 아마 멀티 유니버스 또다른 세계에서 일어난 일을 그대로 만든것 같습니다. 얼굴은 그대로 인데 역활이 바뀐 배우들을 보는 재미는 있습니다. 그런데 스토리가 영 별로입니다. 정말 좀 투박하다고 해야 하나요. 청아집은 만화 코난을 보듯 보면 볼수록 긴장감이 더해가고 마지막에 가서는 슬프고 안타까우면서도 조금 표절 냄세가 나도 잘만들들었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시신령은은 영화에서 스토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일본 특유의 감성이 얼마나 섬세한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별거 없지만 시신령 줄거리

나루토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독이 나루토를 정말 좋아하는것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문화의 힘이 대단합니다. 청명은 반요괴 라 요괴를 담기 좋은 그릇입니다. 하지만 그는 도시에서 뱀 요괴와 다른 요괴들을 봉인하고 관리하는 조직에 있습니다. 나루토의 여우 같이 뱀 요괴가 도시 금탑안에 봉인되어 있는데 그 힘을 원한 청명의 사형이 그 뱀요괴를 빼 내었다가 결국 청명이 자신의 몸에 봉인한다는 내용입니다. 뱀이 나루토의 시그니처 같은 장면들을 너무 그대로 가져와서 차라리 나루토 실사 영화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청아집의 매력적인 캐릭터 청명은 어디 갔는가?

청아집에서 청명은 매력적인 캐릭터 입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우리나라 전우치 같은 모습도 있고 세이메이의 수수께끼 같은 모습과 신선 같은 모습을 모두 가지고 있었습니다. 실력도 있고 자신만만하고 뭔가 엄청 강하지는 않지만 지혜로워 매력 있었고 그와 브로맨스를 형성했던 서브 남주도 매력이 있었는데 같은 배우를 쓰고도 중국영화의 전형적인 개성없음으로 인해 배우들 모두 여기를 못해 보였습니다. 한가지 이야기 하자면 전편인 음양사 영화 청아집에서 청명은 방어 마법을 못합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대신 잔머리가 뛰어나서 회피 마법을 써서 자신의 단점을 보완 했는데 영화 마지막에 결국 그 작은 배움이 부메랑이 되어 자신이 지키고 싶은 사람들을 지켜내지 못하고 비극이 되는 장면이 있습니다. 섬세합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하지만 시신령의 청명은 그냥 무적입니다. 인간미가 없고 뜬구름 잡는 캐릭터에요.

농야곡을 기대할 수 밖에

영화 후속편 농야곡을 기대합니다. 원래 농야곡이 청아집과 연결된 스토리라고하는데 얼른 농야곡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시신령은 음양사 팬이 봐도 아쉬움이 많네요.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넷플릭스 영화 추천  (0) 2021.02.19
음양사 청아집  (0) 2021.02.12
2021 설특선영화  (0) 2021.02.10
2021 설 특선 영화  (0) 2021.02.10
승리호 아역  (0) 2021.02.07
승리호  (0) 2021.02.07
넷플릭스 영화 추천. 아가씨  (0) 2021.01.31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0) 2021.01.28

댓글


clipboard.